실시간 인기검색어
1 우대카드
2 식품
3 로그인 7
4 원산지
5 안전식품 3
6 의약품 3
7 박람회 2
8 식자재 1
9 유기농 3
10 영업세미나 1
동문회소식
한양대학교총동문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Home - 동문회소식 - 동문회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동문 책소개] 2021년 7월호 2021-07-20 13:26:27
작성자  동문회보 webmaster@hanyangi.net 조회  307   |   추천  9


<김정은의 경제발전전략(전 2권)>

유영구 지음

 

전 북한 문제 전문기자인 저자가 북한의 경제발전전략을 본격 탐구했다. 1권에서는 북한 경제발전전략의 정신적, 정치적, 경제적 기초를 시작으로 김일성-김정일-김정은 3대에 걸친 전략적 노선의 흐름을, 2권에서는 김정은 시대 경제발전전략의 방향과 과제를 다뤘다. 훗날 통일 한국이 직면하게 될 경제 문제를 극복하고, 남북이 함께 번영하는 미래를 준비하는 데 참고하면 좋을 책이다.

 

 



<AI 한국경영(전 2권)>

​​박정일 지음

 

​박정일 전 한양대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 겸임교수가 그간 국내 여러 매체에 발표한 칼럼을 한데 모았다. ‘지도자 편’은 현 정부의 경제 정책에 대한 평가와 과제, 일자리 창출 해법,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 IT산업 전략과 남북통일, 외교, 환경 등 국가 경영 전 분야에서 AI 시대 한국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 ‘정책제언 편’은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만들기 위한 110개 제언을 담았다.

 

 

 


​<지금 중요한 것은 마케팅이다>

​​신윤창 지음

​불황 속 생존이 트렌드가 된 시대, 무한 경쟁과 승자독식이 고착화된 오늘날 시장 구도에서 마케팅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다. 이 책은 ‘마케팅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서 시작해 STP전략, 4P믹스 등 마케터라면 알아야 할 전략을 일목요연하게 풀어냈다. LG전자 영업부를 거쳐 LG생명과학, 세라젬H&B, 종근당건강 등 다수 기업 마케팅을 총괄한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했다.

 


​<내 인생의 첫 주식 공부>

​백영 지음

​설레는 마음으로 주식 시장에 들어왔지만 어떤 정보를 참고하면 좋을지 고민하는 ‘동학개미’를 위한 주식 투자 입문서. 주식의 개념부터 계좌 개설, 종목을 발굴하고 매매 타이밍을 잡을 수 있는 기본적 분석법을 알려준다. 저자는 “주식은 가정 파탄의 원흉이 아닌 인생의 친구가 돼야 한다”며 주식 투자를 통해 세상을 보는 눈을 키우고 돈의 흐름과 투자 논리를 배울 수 있다고 말한다.

 

 


​​<구대성은 지지 않는다>

​구대성 지음

 

​한국, 일본, 미국, 호주 4개국 리그에서 활약한 최초의 한국인 야구선수, 구대성의 삶을 되돌아보는 자전적 에세이. 처음 공을 잡은 어린 시절, 빙그레(현 한화) 이글스의 첫 한국시리즈 우승을 이끌고 올림픽과 WBC 국가대표를 역임한 선수 생활, 은퇴 후 시드니에서 보내는 평온한 일상을 기록했다. 야구와 승부를 대담하게 즐겼던 그의 도전 정신과 향상심, 불굴의 의지를 느낄 수 있다.

 

 


<상속을 지금 준비하라(5판)>

​​나철호 지음

​상속재산은 많고 적음을 떠나 그 자체가 분쟁의 대상이다. 상속을 미리 준비해야 하는 이유는 단순히 절세(節稅)를 넘어 가족을 지켜주는 일이기 때문이다. 이 책은 상속의 이해, 상속세 주요 사례와 핵심 전략, 가업상속공제, 상속세 세무조사, 증여세 절세 전략으로 구성됐으며 최근 개정세법을 반영해 5판이 나왔다. 저자 유튜브 채널 ‘나철호 회계사’에도 책의 핵심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미국 주식으로 은퇴하기>

​최철 지음

​‘미국 주식으로 15년 안에 33억원을 만들어 은퇴한다’는 목표를 이루기 위한 계획과 과정을 올리는 유튜브 채널 ‘미국 주식으로 은퇴하기’. 구독자 25만명, 누적 조회수 천만에 달하는 이 채널 운영자가 그간의 방송 콘텐츠를 묶어 책으로 냈다. 미국 주식 용어 안내, 투자 전략 수립, 최신·최고 유망 종목 분석, 투자자의 심리 케어까지 두루 담은 미국 주식 투자의 교과서로 손색이 없다.


<멘토>

 

​김묘엽 지음

 

​법조인의 길을 포기하고 남은 것이라곤 통장 잔고 6만원뿐이던 저자는 방황하던 중 인생의 멘토를 만나 자기계발이 가진 힘과 성공의 법칙을 발견했다. 현재 법학 강사이자 사업가로 살고 있는 그는 인생을 바꿔놓은 멘토의 가르침을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기 위해 이 책을 썼다. 자기계발의 의미를 재정립하고 끌어당김, 행동, 습관, 직관으로 대표되는 4가지 자기계발법을 기술했다.

 

 


<공자의 말>

 

​최종엽 지음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살아갈 현대인에게 2500년 전 공자의 변치 않는 지혜를 전한다. ‘논어’, ‘순자’, ‘공자가어’에 나오는 224개 어구를 발췌해 어구별 원문과 음독, 해석을 달고 간단한 의역으로 독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구성했다. 나 자신을 알고 단련하며 스스로를 성장시키는 지혜, 가정과 인간관계 나아가 우리가 속한 조직에 적용할 수 있는 깨달음과 통찰을 책으로 만나보자.

 


<나쁜 저널리즘>

 

​​박기묵 지음

​‘기레기’는 국내 언론에 대한 신뢰가 땅에 떨어졌음을 보여주는 단어다. 언론이 관행처럼 ‘나쁜 저널리즘’을 해온 탓이다. 현직 기자인 저자는 진실을 왜곡하거나 가리는 저널리즘을 나쁜 저널리즘으로 명명하고 그 유형을 23가지로 나눠 예시와 함께 설명했다. ‘미디어 리터러시(미디어의 메시지를 이해하고 활용하는 능력)’를 길러주는 교재이자 한국 언론을 바로 읽기 위한 가이드북.

 

​정리=강승민 학생기자

​​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 이전글 : [건축과 함께하는 문화재 탐방] 수원화성, 위민정신을 품은 조선의 신도시 2021-07-20 13:18:24
- 다음글 : 총동문회, 계속적인 임원간담회로 비대면 시대 극복 모색 2021-07-20 13:29: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