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인기검색어
1 우대카드
2 명부 17
3 원산지 1
4 박람회 1
5 의약품 4
6 식품 4
7 유기농 4
8 식자재
9 안전식품 3
10 영업세미나
동문회소식
한양대학교총동문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Home - 동문회소식 - 동문회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9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한양대 2위, 전월 대비 3계단 상승 2020-09-22 14:15:17
작성자  동문회보 webmaster@hanyangi.net 조회  972   |   추천  140

국내 100개大 빅데이터 분석… 7월 올해 첫 1위




 

 

모교가 국내 100개 대학교 가운데 두 번째로 높은 브랜드평판지수를 기록하며 순위 반등에 성공했다. 9월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에서 모교의 브랜드평판지수는 총 297만6508점으로 전월 대비 3계단 상승한 2위에 랭크됐다. 모교는 지난 7월 서울대를 제치고 올해 첫 1위에 등극했으나 8월 평가에서는 5위에 그쳤다. 9월 평가 1위는 고려대가 차지했으며, 연세대-서울대-경희대가 모교의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매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의 디지털 행태, 즉 온라인에서 소비자가 각 브랜드를 어떻게 이용하고 평가하는지 분석하고 그 결과를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의 4개 지표로 발표한다. 연구소에 따르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 참여와 소통량, 소셜 대화량을 측정할 수 있다.

이번 9월 평가는 2020년 8월 3일부터 9월 3일까지 국내 100개 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9910만7884건을 대상으로 했다. 모교는 △참여지수 154만8888점 △미디어지수 34만1052점 △소통지수 87만3716점 △커뮤니티지수 21만2852점을 기록했다. 1위를 차지한 7월 평가의 경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지표는 참여지수(224만3807점)로 9월과 동일했다. 소통지수는 172만3477점으로 9월보다 2배 가량 높았다.

모교는 2017년 7월 5위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발표된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에서 상위 5위권에 들었다. 올 상반기 최고 순위는 2위(1·4월), 최저 순위는 6위(5·6월)다. 순위와 별개로 최근 3개월간 브랜드평판지수는 7월 451만7748점, 8월 328만3585점, 9월 297만6508점으로 지속적인 감소 추세에 있다.

최윤원 기자

 

[출처] 9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한양대 2위, 전월 대비 3계단 상승|작성자 한양대동문회보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 이전글 : 전자 66학번 동기회, 모교 방문 2020-09-22 14:12:53
- 다음글 : 코로나19가 바꾼 대학생활, 마지막 졸업식까지 ‘언택트’ 2020-09-22 14:17:03